우리가 살고 있는 여기는 어떤 곳인가
차가운 현실을 맨몸으로 뚫고 나가야 하는 이들의 삶을 날카롭게 묘파하면서도, 느슨한 연대를 유지하며 서로를 보듬고 일으켜 세우는 이야기들을 전한다.
오늘의 세계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질문이 바뀌면 역사를 보는 눈이 달라진다. 오늘의 세계를 만든 모든 시작의 역사를 질문과 함께 파헤친다.
흔들리는 삶에 건네는 한시 이야기
'호우시절'에서 '춘소'까지, 메마른 일상을 단비처럼 적셔 줄 한시들을 추렸다. 1천 년 전 옛사람들이 쓴 시에서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사람'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스핀오프를 부르는 매력적인 조연
완성도 높은 작품일수록 의미 없는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등장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조연 캐릭터 작법 튜토리얼을 만나본다.
유아기에서 사춘기까지 단계별 양육 나침반 <깨어있는 부모> 차바리 박사가 수십 년간의 임상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양육자의 유형별, 아이의 발달단계별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지침과 전략을 소개한다.
탄생, 노화, 다양성을 이해하는 발생생물학 수업
생물학으로 본 저속 노화 시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세포 그리고 발생생물학과 함께 알아보는 노화.
📖 소시오패스에게서 가족을 지켜내려는 프로파일러이자 평범한 엄마의 이야기.청소년 범죄에 대한 이야기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미숙한 어른의 저급한 행동이 여러 가정에 얼마나 큰 피해와 고통을 주는지 알려주었다. 목표를 위해서 남을 짓밟으면서까지 굳이 올라가고 싶을까?가해자를 두둔해 주는 것처럼 보여서 아쉬웠고 끈임없이 엮는 관계만 아니었어도 감정의 흐름이 더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면죄부는 모두에게 공평해야한다. 피해자와 가해자 그 한 끗 차이는 누구도 정답을 정할 수 없으며 우리나라 소년범 죄는 무겁지만 형량은 너무 가볍다. ✏️ 지나고 나면 보이는 지름길.
스텔라님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인간은 없다. -알라딘 eBook <브레이브>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조율리 옮김) 중에서
라이언럽님세이노(SayNo) 지음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정지현 옮김
성서유니온 출판부
에리히 프롬 지음, 황문수 옮김
패트릭 브링리 지음, 김희정.조현주 옮김
그렉 이건 지음, 김상훈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