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살아가는데 토대가 되는 단단한 지식. 경제와 영어 그리고 생활 습관처럼 삶의 기초가 되는 교양 지식을 담았다. 단단한 사람으로 나아가기 위한 단단한 뿌리가 되어줄 것이다.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고 고객을 사로잡는 다양한 전략은 물론, 마케터의 기초부터 시대 변화에 발맞춘 브랜딩 기법까지.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법.
김선영 작가의 <시간을 파는 상점> 시리즈부터 이희영, 설재인, 이유리 등 한국 문학을 이끄는 작가들이 써내려간 청소년 소설까지. 시공간과 장르를 넘나들며 청소년들이 바라는 이야기, 청소년들을 위한 이야기를 꾸준히 출간해 온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
책에 대한 관점과 읽기에 대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이들을 위한 책.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제대로 된 관점과 태도 정립을 돕는 <인공지능은 나의 읽기-쓰기를 어떻게 바꿀까>, 즐거운 읽기 경험을 도모하는 <지금도 책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 그리고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아이들은 어떻게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을까>까지.
말힘과 글힘의 기초를 다지는 단어 수업. 우리는 이미 비슷한 단어를 구분해 쓰면서도 그 말들이 왜 다르며 무엇이 다른지 설명하지 못한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상황에서 명쾌한 답을 주는 지침서가 될 것이며, ‘찾아보는 사전’을 넘어 ‘읽는 사전’의 가능성을 보여 준다.
글쓰기 열풍의 시대.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십 년 가까이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읽고 다듬어 온 교정 교열 전문가 김정선이 맞춤법, 동사, 문장을 제대로 쓰는 법을 안내한다.
고전 읽기에 대한 새로운 제안. 이미 읽었어야 하는데도 정독하지 못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강좌. 먼저 책을 읽은 사람이 자신의 관점으로 독자에게 책의 내용을 구구절절 설명하는 독서 강좌가 아닌 ‘직접’ 책을 읽도록 돕는 강좌를 안내한다.
쓰기 대한 모든 이야기. 땅콩문고 도서들 중 작법에 관한 도서들을 소개한다. 동화, 일기, 편지, 서평과 같은 글 쓰는 법과 쓰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엮었다. 쓰기로 전하는 마음에 대하여.